신생아 수면환경 좋게 하기

신생아 수면환경 좋게 하기

신생아들에게는 밤낮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그 환경을 제대로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성장하는데 부족함 없이 우리 아이에게 최적화 되는 성장을 도와줄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 신생아는 거의 잠을 주로 자기 때문에 이를 잘 지켜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일단 가장 좋은게 수면의 패턴을 정말 좋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신생아 컨디션도 좋고 잘 먹고 자고 싸는 실질적인 생체 리듬이 잘 이루어 지게 됩니다.

수면환경을 좋게 하는 몇가지 팁

  1. 적절한 습도를 잘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 이때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온도를 잘 조절하지 못하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항상 온도는 22도 그리고 습도는 50도 정도로 항상 가습기나 그리고 온도를 유지 할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2. 소변 및 배변을 했는지 확인합니다. – 이는 잠을 잘때 소변을 해서 기저귀가 젖어있는지 잘 확인하고 갈아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깊은 잠을 잘수가 없습니다.
  3. 잠자리가 많이 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 이는 기본적으로 매우 푹신한데서 아이가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인데요. 그러나 오히려 푹신하면 아이가 뒤집혀 숨을 못쉬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될수도 있습니다.
  4. 항상 밤시간에는 어두움을 유지 시켜주어야 합니다. – 항상 어떤 조명등이나 수면등을 켜서 신생아에 준다는 것은 아무래도 도움이 되지가 않습니다. 항상 어두운데서 젖을 주면서 수유를 해야지 그렇지 않는 경우는 추후 수면장애가 일어날수가 있습니다.
  5. 저녁시간에 가벼운 목욕을 시칸다. – 가벼운 목욕은 기본적으로 하게 되면 저녁잠을 편히 잘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나 목욕은 기본적으로 혈액순환 및 안정적인 정서를 주게 가능합니다.

아이에게 가장 편한 수면 자세는?

바로 눕혀 재우기 및 옆으로 누워 재우기가 있습니다. 일단 전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자세로 재우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안아서 재우기는 최대한 자제 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일단 아이들은 엄마에게 안겨 있을때 안심하고 자게 되는경우가 크지만 깁노적으로는 그래도 꼭 똑바로 눞이되 살짝 고개는 돌려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