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배꼽관리 하는법

아이가 태어나면 일반적으로 배꼽관리 어떻게 하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거에요. 기본적으로 탯줄로 엄마의 영양의 공급을 받습니다. 그리고 태어나면 기본적으로 탯줄을 자르고 난 자국이 바로 배꼽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이부분이 잘 아물수 있도록 그리고 깨끗하게 위생되고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신생아 배꼽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딱 2가지만 알면 됩니다. 탯줄이 떨어지기전의 내용 그리고 탯줄이 떨어진 후의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엄마는 무조건 필히 알아야하는 지식 정보이니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배꼽관리 사진 설명

배꼽관리 즉 탯줄이 떨어지기 전 한번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일단 소독 이후 목욕 후 알코올이나 물기가 완전히 마른후에 기저귀를 채운다고 합니다. 신생아는 몸집이 작아서 기저귀가 가슴까지 오라가지 않도록 잘 해서 건드리면 안됩니다. 따라서 탯줄이 당겨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기저귀 배부분을 아래로 접어 배꼽이 노출되어서 잘 마르도록 하겠습니다.

탯줄이 떨어진 이후 배꼽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가요?

배꼽이 잘 말라서 떨어진 이후에는 일단 3-4일간 목욕을 자제한후에 이제는 통목욕을 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완전히 아무는데는 2주일이 걸리는데요. 소독을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에 한번씩은 깨끗하게 해줍니다. 특히나 연고를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는데요. 그래도 상태를 잘보면서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니는 언제나 손이 배꼽으로 가는지 아니면 신생아가 불편해 하지는 않는지 배꼽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가재수건으로 주의를 깨끗하게 문질러서 닦아주대 이때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면 좋겠습니다.